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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종합 메탈기업으로 고려아연의
열정과 도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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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ste Batteries 폐 배터리

폐 배터리란?

폐 배터리는 친환경 전기차의 충전과 주행을 위해 사용된 후 그 기능이 70%이하로 떨어져 수명을 다한 배터리입니다.

폭발적인 성장의 시작,
폐배터리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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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와 기업은 미래 세대를 위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시대를 열었습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어날수록 폐 배터리 발생량도 늘어날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이미 산업 성장을 확신한 많은 기업들은 폐 배터리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폐 배터리 산업 성장을 둘러 싼 사회적 이슈

전기차 시장이 가파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많은 량의 폐 배터리 배출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은 평균적으로 짧게는 8~10년 정도이며, 사용 기간이 늘어날수록 배터리 기능이 줄어듭니다. 주행거리가 짧아지고, 주행파워가 떨어지거나 반응 속도가 늦어지기 때문에 짧은 주기로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며, 폐 배터리 배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폐 배터리는 리튬과 니켈, 코발트같은 유가금속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폐기나 매립을 하게 되면 환경에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이에 폐 배터리 재사용과 재활용은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순환경제

폐 배터리 재사용?

배터리 재사용(re-use)은 전기차에서 회수한 폐 배터리를 재정비 및 재조립해 용도를 바꾸는 방식입니다.
공정은 쉬울 수 있으나 배터리의 상태와 형태가 제각각 달라 사용 할 수 있는 제품 적용이 제한적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폐전지 재사용
(Re-Use) 과정

  • 재사용 과정 이미지
    폐배터리 입고
  • 재사용 과정 이미지
    배터리 팩 세척 및
    외관검사
  • 재사용 과정 이미지
    배터리 팩 분석
  • 재사용 과정 이미지
    배터리 팩
    모듈분해
  • 재사용 과정 이미지
    모듈분석
  • 재사용 과정 이미지
    평가 및
    등급분류
  • 재사용 과정 이미지
    포장 및 출고
  • 재사용 과정 이미지
    Re-Use

배터리 재활용(recycling)은 배터리를 분해해 원재료인 리튬, 니켈, 코발트 등을 추출하여 새 배터리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기술적 난이도가 높지만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기 쉬우며, 배터리 원료로 다시 사용해 생산 원가를 낮출 수 있을뿐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 재활용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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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문제에 대응하는
고려아연의 노력, 그리고 미래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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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아연은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야기되는 이같은 문제점을 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려고 합니다.
아연과 연 제련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고려아연은 남다른 기술력을 기반으로 희유 금속을 추출하여 배터리 생산에 재활용하며 배터리 생산 원가를 낮추고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재료 수입량을 줄이면서도 안정적인 확보를 가능하게 하는 장점을 극대화해 자원 선순환 구조에 일조할 것입니다.

또 글로벌 폐 배터리 시장은 2030년 약 10만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원재료 구입 비용이 크지 않아 고수익이 기대되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는 고려아연의 사업 확대에 매우 큰 기회일 것입니다.
고려아연은 그동안 축척해온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의 DNA로 전기자동차의 핵심인 2차 전지 배터리 소재사업에서 폐 배터리 리사이클 사업까지 그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 또 한번 도약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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