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HOME >

가슴떨리는 꿈과 성취해야할 목표가 있기에 고려아연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고려아연은 대한민국 기초소재 산업성장에 밑거름이 되어온 세계적인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입니다.

1974년 8월 설립된 고려아연은 1978년 연산 5만톤 규모의 아연제련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설비투자를 통해 창립 30여년만에 아연 뿐 아니라 연, 금, 은, 동, 그리고 인듐, 갈륨 등 희소금속 분야에 이르기까지 총 18여종류의 비철금속 100여만톤을 생산하는 글로벌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고려아연은 자매사인 영풍, 호주  SMC등 그룹사를 포함할 경우 시장점유율 8%, 세계 1위인 각종 강판, 강관 등 철강의 부식에 주로 사용되는 아연을 비롯하여, 자동차 및 산업용 축전지, 전선피복제등의 원료가 되는 연, 황동, 동파이프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어 국가 기간산업의 필수 금속이 되는 구리, 반도체, 태양광발전 등 산업용으로 활용 가치가 늘고 있는 금과 은, 태양전지와 LED등 첨단기기의 핵심소재로 쓰이는 인듐과 갈륨까지 대한민국 기초 소재 산업의 밑거름으로 역활을 다해 왔습니다.

또한 고려아연은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통합공정시스템으로 세계 최고의 원가경쟁력을 갖춘 친환경제련회사입니다.

이는 한 공장에 아연, 연, 동 제련공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함으로서 제품의 회수율을 높이고 생산량을 증대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제련시스템입니다.

이제 고려아연은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뿐 아니라 원가 경쟁력, 품질, 기술력등 모든면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친환경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